사업영역
관세행정 정보시스템 기술지원센터
가장 필요했던 순간, 함께 하는 기술지원센터

기술지원센터는 대한민국 전자통관시스템인 국가관세종합정보망(UNI-PASS)의 안정적인 운영∙유지관리를 위해
시스템 이용 고객에게 맞춤형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며 신속∙정확한 문제해결을 지원합니다.

주요 서비스
    • -전자통관시스템(UNI-PASS) 이용 관련 상담
    • -전자신고 오류원인 분석 및 해결방안 서비스 지원
    • -시스템이용 불편∙개선 요구사항 접수 및 대응
    • -교육∙상담품질 관리
    • -인천세관 CIQ정보공유시스템 24X365 모니터링 관제 및 상담
    • -인천세관 통합여행자정보시스템 서비스 지원 수행
사업 수행 실적
구분 수행 내역
2023 보이는ARS 서비스 구축 및 개시
2021 행안부 국민비서(구삐) 전자통관 챗봇상담 서비스 개시
2020 카카오i 챗봇 서비스 개시
2019 카카오톡 1:1 채팅상담 서비스 개시
2018 ISO 9001 서비스 품질 경영 인증
2016 4세대 국가관세종합정보망 상담관리시스템 구축
2015 인천공항 CIQ정보공유시스템 상담서비스 개시
2011 IP기반 상담환경 구축
2009 「전자통관 기술지원센터」 로 명칭 변경
2004 인터넷통관시스템 개통으로 전화 상담 영역 확장
2000 「관세청 Help-Desk」 전화 상담서비스 개시